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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전기차 사고 후 정비는 어떻게?..."전문인력 양성 법 개정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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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898회 작성일 23-06-30 1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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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전기차의 판매가 증가하고 전기차 배터리 사고로 인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이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가 오늘(27일) 마련됐습니다.

김학용 국민의힘 의원이 주최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 (사)차량기술사회, 한국자동차안전학회가 주관한 이번 세미나는 급변하는 전기자동차의 기술과 함께 국민의 안전을 위한 기술과 정책방향을 이끌어가기 위한 소통의 장이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차량기술사회 이해택 회장은 전기자동차 정비현장의 현실과 미래를 위한 합리적인 제도화 방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회장은 "현재 진입장벽이 없는 자동차 정비사업자가 (자동차 정비자격증이 없어도 정비가 가능한 상황) 실제로 고장이나 사고가 발생하여 입고된 전기자동차의 수리에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전기자동차 정비사업자의 수리 작업 시 정확한 정비를 제공하기 위한  정비지침서와 부품 카달로그,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등의 제공이 반드시 필요한 바 이에 대한 제작사의 지원을 위한 해결 방안을 정부가 적극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제언했습니다.

또 "전기자동차 정비사업의 활성화와 전문인력 양성에 기여될 수 있도록 법안 개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주제 발표을 맡은 민경덕 서울대학교 기계공학과 교수 역시 전기차 화재에 대한 문제점을 제기하며 "국민이 안전한 전기차를 이용하기 위해 제작단계, 운행단계, 관리체계 단계로 구분짓는 정책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0d7a376caa1a6387e0fe181d1f5d9740_1688098121_7238.png [ 기사바로가기 ] 전기차 사고 후 정비는 어떻게?..."전문인력 양성 법 개정 필요" - SBS Biz